Liberation
때는 바야흐로 1949년, 중국은 피비린내 나는 내전의 마지막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인민 해방군은 핑진 전투에서의 결정적인 마지막 공격으로 중국 북부의 대부분이 공산주의의 지배를 받게 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당 정부군은 50만 명의 강력한 세력을 바탕으로 깊이 파고 들어 투쟁 없이 굴복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주요 전투가 격화되는 동안 휴먼 드라마도 펼쳐지고 있습니다. 페이핑(현재 베이징)의 고위 민족주의 군인 Yao Zhe (Wallace Chung)는 군인 부양 가족의 안전을 보장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계획적인 장교가 치명적이고 이기적인 계획을 세워 Yao Zhe 딸의 안전을 담보로 타협하자 Yao Zhe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녀를 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Yao Zhe는 중대 사령관 Cai Xing Fu (Zhou Yi Wei)가 이끄는 대담한 인민 해방군 임무에 대해 우연히 알게됩니다. 극히 적은 병사들과 함께 국민당의 거점에 최종 공격을 하기 전 몰래 도시에 잠입해 방어를 정찰하던 Cai Xing Fu는 Yao Zhe와 예상치 못한 동맹을 맺습니다. 설상가상으로, Mei Yan (Zhong Chu Xi)이라는 젊은 여성도 부모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잔인한 군인에 복수하기 위해 비밀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오합지졸은 결정적인 단계로 들어서는 전투에서 사망자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그들의 진정한 충성심은 어디에 있을까요? “Liberation”은 Li Shao Hong이 감독한 2019년 중국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