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시절 연인이었던 차오차오(바이바이허)와 리싱(펑위옌). 대학 졸업을 앞둔 리싱은 갑작스러운 청혼으로 차오차오를 놀라게 한다. 오랫동안 함께했음에도 차오차오는 이유를 말하지 않은 채 거절하고, 5년 후에도 둘 다 싱글이면 결혼하자는 약속을 남긴 채 두 사람은 결국 각자의 길을 걷는다. 5년 후, 리싱은 마침내 차오차오에게 연락하지만, 충격적이게도 다른 사람과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한다. 차오차오는 리싱의 마음을 돌리기로 결심하지만, 그전에 오랫동안 억눌러왔던 감정과 리싱의 청혼을 거절했던 진짜 이유를 마주해야만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