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 흐르는 강물 속에 버림받았다가 도교 신자에게 구원받은 한 청년이 있다. 이 청년은 자신의 운명이 걸린 마법의 돌을 찾아야만 한다. 진장생(루한)은 왕가인 진씨 혈통의 넷째 왕자이지만 어렸을 적에 버림받은 데다 불치병을 앓고 있어 20세가 되기 전에 죽을 운명이다. 진장생은 사문으로 있던 도교 사원을 나와 자신의 운명을 바꾸어 줄 마법의 돌을 찾아나서기로 한다. 인생을 바꾸기 위한 여행 중에 진장생은 서유용(고력나찰)을 만나는데, 이 젊은 여성은 어렸을 적에 진장생 덕에 목숨을 구한 사람으로, 진장생과 함께 모험에 나선다.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지만, 요족의 공주이자 수호자인 백락형(오천)이 진장생을 구해 내고 그이의 마음을 얻으려 한다. 과연 진장생은 자신이 찾는 것을 손에 넣고 운명을 실현할 수 있을까? “택천기”는 종주가 감독의 2017년 중국 드라마 시리즈다. 택천기 원작 소설의 작가는 묘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