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시에(바이 슈), 장치링(자오 동제) 및 왕팡쯔(장보우)로 구성된 용감한 모험가 무리는 북한과 맞댄 중국 국경으로 가는 도중 기차 안에서 재회한다. 깊은 산속 수년간 접근이 금지된 얼어붙은 험준한 황무지에 비밀에 싸여 있지만 엄청난 보물이 있다고 여겨지는 무시무시한 거대 지하 궁전이 있다. 우 시에에게 이 궁전의 신비를 밝히는 모험은 개인적이고 가족과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이들 무리 안에서 분열이 발생하고, 이들은 한 때 ‘철의 삼각형’이라는 강력한 결속력을 보였지만 곧 서로 격렬히 대립한다. 이들이 궁전에 도착하자 곧 위장 폭탄과 다른 함정이 미로처럼 얽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또한 이 곳은 방문자들이 자신들의 영역에 침범하는 것을 상당히 싫어하는 무시무시한 거대 곤충과 잔인할 정도로 강한 맹금류가 살고 있다. 설상 가상으로 이전에 동지였던 닝(자오 루이 한)도 우 시에와 그의 무리보다 먼저 보물을 찾는데 눈독을 들이고 외국 용병 무리를 이끌고 와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우 시에를 저지할 작정이다! ‘잃어버린 무덤 2: 쪽지와 함께 탐험’은 류 궈 후이와 저우 여 이가 연출한 2021년 중국 드라마 시리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