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문이 몰살당한 비극에서 살아남은 황실 천문학자의 아들. 10년간 복수를 계획한 그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야 하는데.
어린 시절, 대옹국 황실 천문학자의 아들인 치노(샤오잔)는 가문이 몰살당한 비극에서 가까스로 살아남는다. 복수를 위해 10년간 수도를 떠나 지혜로운 스승 밑에서 건축과 정치술을 배운 그는 장해로 이름을 바꾸고 원수인 평진후 장로은(황각)이 국가의 여러 중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그와 가까워진다. 새로운 황실 천문학자로 임명되어 마침내 복수 계획을 실행에 옮길 수 있게 된 장해. 하지만 한 정치가가 파멸적인 전쟁을 꾸미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향암도(장정의)를 비롯한 대의에 동조하는 이들과 결탁하여 음모를 폭로하고 나라를 지켜야 하는데. 남파삼숙 작가의 "티베탄 씨 오페라"(Tibetan Sea Opera)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