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 (사사키 쿠라노스케)는 10년이 넘게 노력했지만 발표된 작품이 없는 신예 작가이다. 그가 정크푸드를 좋아하는 거의 20년 지기 친구 요코 (나가사쿠 히로미)와 결혼하기로 했을 때, 삶은 몰라보게 변한다. 30대 후반 부부임에도 요코는 금세 임신을 한다. 하지만 정기 건강검진을 받으며 말기 암에 걸렸다는 사실도 발견한다. 그들의 아들은 무사히 세상에 나왔지만, 요코는 얼마 지나지 않아 죽는다. 갑자기 싱글파파가 된 코타는 앞날이 막막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유령 요코가 나타나 그의 삶을 블로그에 기록하라고 독려하면서, 상황은 이상하게 돌아간다. 존재 자체가 그저 망상일 수도 있지만, 코타는 그녀의 조언을 받아들이기로 하고 - 이는 놀라운 결과를 낳는다! "부부일기"는 마에다 코지가 연출한 2015년작 일본 영화이다.